About
ENGLAND

영국소개

잉글랜드,스코틀랜드,웨일스,북아일랜드의 4개 행정구역으로 구성되었으며 세계 최고의 법률 시스템과 안정적인 국가로 사업을 하기 좋은 환경이며 명문대학 및 선진교육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The United Kingdom of Great Britain and Northern Ireland

국가개요

국명   영국(The United Kingdom of Great Britain and Northern Ireland)
인구   66,040,000명(2017 기준),
수도   런던에 740만 명 거주
면적   24.36만 평방 킬로미터 (한반도 면적의 1.1배)
화폐    파운드(Pound)
종교   기독교(59.3%),이슬람교(4.8%),힌두교(1.5%), 기타
정부형태   의원내각제
의회구성(2017.6)   하원(650명), 상원(798명)
GDP   2조 6,884억불(세계4위)
1인당 GDP   39.720불
GDP 성장률   1.8%

수백년 역사를 통해 발전한 우수한 교육체제로 최상위 교육시스템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그 전통에 걸맞은 명문 고교들은 미국의 명문 고교들보다 더 인정받고 있습니다.또한 최고 대학인 옥스퍼드와 캠브리지, 센인트앤드루스 대학들과 임페리얼칼리지 런던은 미국의 아이비리그 대학들보다 국제적으로 더 인정받고 있습니다.

생활수준이 높고 무료 의료 복지 혜택을 누리기에 치안 및 복지제도에 있어서도 국제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어 자녀들의 유학을 위해 많은 부모들이 영국이민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연령에 따라 영국 학교에 입학을 하게 되며, 정원 내 공석이 있는 한 입학신청서 및 여권사본제출로 곧바로 입학이 됩니다. 공립 학교에 다닐 경우 의무 교육으로 인해 고등학교까지 학비가 무료이나, 사립학교의 경우에는 초등학교부터 상당히 비싼 수업료를 납부하는데 2016년 7월 기준 연평균 약 13,194파운드이며 기숙사생활을 하게 된다면 30,369파운드 이상입니다.

영국사립학교에 대한 정보는ISC(Independent Schools Council, www.isc.co.uk)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외국인 학생에 대해서도 차별을 하지 않으며, 능력과 적성에 따라 객관적으로 학생들의 진로를 안내하며, 학교가 많아 원하는 학교를 선택할 수 있고 교육 체계가 잘 갖추어져 있어 자녀 교육 환경은 양호합니다.
현재 영국에는 전역에 걸쳐 20여 개의 한인 학교가 있으며, 초, 중, 고등학생(1학년)을 대상으로 한국의 정규 교과 과정을 학습시키고 있습니다.(토요일에만 수업)

• 영국의 의료보험
NHS(국립 보건 기구) 제도로 인해 전 국민(체재 외국인 포함)이 간단한 질병에서부터 수술까지 무료로 의료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주재 및 거주 목적으로 영국에서 거주지를 정하면 집 근처의 GP(일반의, General Practitioner)에 등록을 하도록 합니다. GP(일반의)는 거의 모든 동네에 있고 일차적으로 모든 질병을 진료하며, 전문적인 치료 및 수술이 필요하다고 판단할 경우 종합병원 등으로 환자를 인계합니다. EU 회원국 시민일 경우 상호의료보험체계에 따라 사전에 발급받은 EU 의료보험카드를 제시하여 NHS 진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 등 제3국 출신 방문자의 경우에는 응급처치나 특정 전염병 치료 등 몇 가지 특정 의료 서비스만을 무료로 제공받습니다. 다만 비즈니스나 학업 등으로 6개월 이상 영국에 체류하는 경우에는 비자 신청 시 건강부담금 IHS(immigration health surcharge) 을 의무적으로 납부해야 하며, 이후 영국 시민에 준하는 무료서비스들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병원
GP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진료를 하지 않으나 긴급 환자의 경우 특별 진료를 하며, 위급한 경우 종합병원의 응급실(emergency) 치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응급상황에 응급실 이동에 도움이 필요한 경우는 긴급전화 ‘999’ 전화를 통해 구급차로 빠른 시간 내에 근접한 종합병원으로 후송될 수 있습니다.

• 약국
원칙적으로 의사 처방에 의해서만 약을 조제해 주며, 약은 16세 이하 어린이, 임산부 및 노인(64세 이상)은 무료이고, 그 외에는 유료이나 NHS 보험이 적용되어 상당 부분 보조금이 포함되기에 외국에 비해 약값이 저렴한 편입니다. 약국은 평일과 토요일에는 아침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영업하며 일요일은 조금 늦은 아침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영업합니다. 시내에 위치한 약국들은 영업시간이 저녁 7시까지인 곳도 흔하여 더욱 편리하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붕대, 반창고, 비타민, 건강보조제, 진통제 등 의사 처방이 불필요한 약품은 약국 외에도 테스코, 부츠 등 대형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TIER1
Investor

영국투자이민

TIER 1 이라 불리는 영국의 투자이민제도는 영주권 취득을 목적으로 투자를 하며 금액별 차이가 있습니다. 소액을 투자할 수록 투자금 유치 기간이 길고, 고액을 투자할 수록 유치기간이 짧습니다. GBP 2,000,000(약 28억)을 투자할 경우 5년의 투자기간을 가집니다.

영국투자이민 - Tier1 Investor

투자비자 비교

  • 1년중 185일 거주의무 (주신청자)
  • 90일 내 전액을 신청자 본인 계좌를 통해 예치 완료
  • 투자기간 만료 후 영주권 신청
  • 투자비자 접수비: 1,632 파운드

GBP 200만 파운드

GBP 500만 파운드

GBP 1,000만 파운드

투자 기간 (국공채)

5년

3년

2년

투자 비자 기간

3년(최대 3년 4개월)+2년 연장

3년(최대 3년 4개월)+2년 연장

3년(최대 3년 4개월)+2년 연장

영주권 신청 시기

투자기간(5년) 만료 후 신청 가능

투자기간 만료(3년) 후 신청 가능

투자기간 만료(2년) 후 신청 가능

TIER1
Investor

영국투자이민 - Tier1 Investor

특징 및 장점

간단한 구조

간단한 투자 프로그램 출구전략과 빠른 수속 기간

자유로운 영주가능

투자이민 승인 후 영국에서 취업 및 학업 이수 등 자유로운 영주 가능

국채 투자방식

영국의 국채 구입 투자방식으로 100% 환불 보장이며 연 2%의 이자를 수령

취업 및 학비 혜택

5~16세 자녀들에게 대한 무상 교육혜택. 대학의 경우 유학생과 비교하여 30%정도의 학비 납부

소득보고 의무 없음

영국 시민권 취득 전까지 영국정부에 소득보고를 하지 않아도 됨

투자금액 전액 대출

투자금액 전액 대출을 통해 투자금액을 최소화 할 수 있음.

TIER1
Investor

영국투자이민

영국투자이민 - Tier1 Investor

신청자격

  • 만 18세 이상
  • 경력,학력,영어실력 무관
  • 신체검사 및 인터뷰 면제
영국투자이민 - Tier1 Investor

구비서류

  • 현 여권 혹은 유효한 여행 신분증
  • 범죄기록 증명서
  • 결핵 검사 결과
  • 본인 소유의 자금증빙 (투자 가능 금액과 예치된 금융 기관명 공개)
  • 자금 출처 (신청 전 3개월 간 자금을 보유하지 않은 경우)
  • 자금을 영국으로 이체할 수 있어야하며 파운드로 환전될 수 있음을 증명
  • 결혼 증명서 또는 그 밖에 파트너 관계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 사실 혼 관계 또는 교제 중인 경우, 적어도 2년 이상 교제 중이라는 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증거
  • 파트너의 동의서 (영국내에서 자금을 사용할 수 있다는 동의)
  • Legal Advisor(공인)으로부터 위의 확인서가 법률적으로 유효하다는 서신

TIER1
Investor

영국투자이민 - Tier1 Investor

수속절차

 (약 2~3개월)

이민국 심사

(3개월)

거주 비자 취득

(영국)

영국 입국 후
투자 수행

거주비자 연장

(3개월)

정식 영주권 신청

(거주비자 5년)

시민권 신청

(영주권 취득 후 1년)

TAX system

영국 조세제도

영국의 조세제도에 대하여

• 과세 연도: 매년 4월 6일~다음 해 4월 5일
• 과세 대상: 영국 내 소득 발생 내. 외국인
• 원천징수(PAYE, Pay As You Earn): 대부분의 영국 납세자가 이에 해당됩니다.
근로 소득과 경비. 후생적 급여 보고 체계를 통해 전체 납부해야 할 세액이 원천징수되기에 종합소득세 신고서를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 자진 소득신고(Self-Assessment): 자영업자는 SA Form을 작성해 제출해야 합니다.
• 비과세 소득(Tax-Free Allowances)

– 회계연도 2013/2014년 비과세 소득: 9,440파운드
– 회계연도 2014/2015년 비과세 소득: 10,000파운드
– 회계연도 2015/2016년 비과세 소득: 10,600파운드
– 회계연도 2016/2017년 비과세 소득: 11,000파운드
– 회계연도 2017/2018년 비과세 소득: 11,500파운드
– 회계연도 2018/2019년 비과세 소득: 11,850파운드
– 단, 소득이 123,000파운드 이상인 경우 비과세소득 대상자로부터 제외됩니다.

• 법인세 탕감(Corporation Tax Relief) 제도
– Research & Development(R&D) Relief: 연구 계발 업체에 해당
– The Patent Box: 특허 발명품으로 수익을 발생하는 업체에 해당
– Reliefs for Creative Industries(CITR): 연극, 영화, TV, 애니메이션 및 비디오 개임으로 수익을 발생하는 업체에 해당
– Disincorporation Relief: 회사를 폐쇄하고 단독 사업자 및 사업 협력(Business Partnership)을 체결하거나 합자 회사를 설립할 경우 해당
– Marginal Relief: 총 수익이 30만~ 150만 파운드인 업체에 해당

• Marginal Relief 법인세 탕감률(Rates for Financial Years Starting on 1 April)

법인세 신고 및 납부

• 법인세 자진신고 납부제도(CTSA; Corporate Tax Self-Assessment)에 따라 법인이 회계기간(4월 1일~익년 3월 31일) 말일로부터 12개월 내에 하도록 돼 있다.
자진신고 제도로 변경 이후 이전세(Transfer Pricing)와 해외 관계회사(CFSs; Controlled Foreign Companies) 세액 등에 대한 책임은 신고 회사가 지도록 돼 있어 진출 법인들은 세금 신고 시 상당한 주의가 필요한데, 사전에 전문회사의 자문을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세무조정사항(세금 공제)
– 세무상 감가상각비(Capital Allowance)
– 접대비
– 자본적 지출(법률 비용, 수선비, 특허. 상표권 관련 비용) 등

회사가 영국 회사 등기소(The Registrar of Companies)에 등록을 하면 등록 사실이 영국 국세청에 통보되며, 영국 국세청은 통상 CT41-G 서식을 당해 회사로 발송합니다.
영국 내 해외법인의 연락사무소. 지점 및 영국 자회사의 법인세 상의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연락사무소(Representative Office): 사무소가 지점, 대리인 또는 조세 조약상의 고정 사업장에 해당되지 않는(즉, 영업상의 계약 체결 권한이 없는) 연락사무소의 경우 영국에서 법인세 납세 의무가 없습니다.

• 지점(Branch): 지점이 영국에서 사업을 수행하는 경우에는 지점의 소득에 대해 영국 법인과 동일한 방식으로 계산된 법인 세 납세 의무가 있습니다. 지점의 소득이란 영국에 귀속되는 소득을 의미합니다.

• 영국 내 자회사(Subsidiary): 해외 법인의 영국 자회사는 영국 거주 법인이므로 전 세계 소득에 대해서 영국에서 법인세를 부과합니다. 단, 외국에서 납부한 법인세는 일정 한도 내에서 외국납부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국에서 설립되지 않은 회사라도 영국에서 주로 관리되고 통제되는 회사라면 영국 거주법인으로 간주돼 전 세계 소득에 대해 영국에서 과세됩니다.

영국 정부는 경제불황을 타계하기 위해 VAT를 인하, 2009년에는 한시적으로 VAT 세율로 15%를 적용했으나, 2010년에 17.5%, 2011년 1월 4일부터 20.0%로 다시 인상해 2018년 현재까지 적용되고 있습니다.

Education system

영국 교육제도

영국의 교육제도에 대하여

영국은 6-5-2-3 학제로 초등학교 6년, 중등학교는 중,고 구분없이 5년으로 되어 있습니다. 중등학교와 대학 사이에 후기 중등과정이라고 할 수 있는 2년 과정의 A-level 혹은 Sixth Form을 두고 있으며 대학은 3년 과정입니다. 6th Form이라는 용어는 중등 1학년인 Year 7을 1학년(1st Form) 이라고 할 때 year 12는 여섯 번째인 6학년(6고 Form)에 해당됨에서 유래하여 사용되던 명칭으로서 요즘은 보통 A-level이라고 하며 우리나라의 고등학교 2,3학년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의무교육기간은 총 11년(초등 6년, 중등 5년)이며, 초등학교 취학 연령은 9월 1일자 기준 만 5세입니다. 유치원 과정은 의무교육기간은 아니지만 3세부터 무상 교육을 받을 수 있고, 후기 중등과정도 의무교육기간은 아니지만 무상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초·중등 교육 (Key Stage)
초·중등학교에 단계(Key Stage)를 설정하고 이에 근거한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각 단계가 완료되는 시점에서 국가수준의 학업성취도 평가를 실시하는 점이 특기할만한 사항입니다. 초등학교는 Key Stage 1(Year 1-2), Key Stage 2 (Year 3-6)로 나누어지고, 중등학교(secondary school)는 Key Stage 3(Year 7-9), Key Stage 4 (Year10-11)로 구분하며, Key Stage 4를 GCSE 과정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GCSE(General Certificate of Secondary Education)
GCSE(General Certificate of Secondary Education)란 중등학교를 졸업하면서 치르는 자격 시험을 일컫는 말로서 KS3 9학년에 여러 가지 개설 과목 중에서 과목선택을 하고 KS4 10-11학년에 선택한 과목에 대한 수업 및 시험 준비를 하여 시험을 치릅니다. GCSE 과정에서는 영어, 수학, 과학, 종교교육, 체육이 필수과목이고, 이 외에 다양한 선택과목이 개설된다. 많은 학생들이 영어, 수학, 과학 3 과목을 시험 과목으로 선택하고 여기에 몇 개의 과목을 추가로 선택하여 시험을 치른다. 최종 시험성적만으로 등급이 결정되는 것은 아니고 학교의 수행평가나 과정평가 성적도 포함됩니다.

A-level
A-level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5개 이상의 과목에서 C 이상(A*,A,B,C)의 성적을 필요하기 때문에 최소 5개 이상의 과목을 수강하고 시험을 치릅니다.
시험등급은 A*,A,B,C,D,E,F,G로 구분되는데 보통 C 이상을 합격의 개념으로 봅니다.

중등학교 후에 교육 기간 2년(Year 12-13)의 후기중등(우리나라의 고등학교) 과정에 해당되는 학교들이 있는데 직업교육(Further Education)과 대학준비교육(A-level)으로 구별될 수 있습니다. 대학의 학부과정은 3년 과정이 많으나, 학과에 따라 수업연한이 다양합니다. Certificate 과정은 1년, Diploma 과정은 2년인 경우가 많고, 석사과정은 대부분 1년이며, 박사과정은 기본적으로 3년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국은 3월부터 다음 해 2월까지를, 영국은 9월부터 다음 해 7월까지를 한 학년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주로 날짜를 기준으로, 영국은 요일을 기준으로 학사 일정을 정하는 경향입니다.

학기제
한국은 2학기제로, 영국은 3학기제로 운영합니다.
•한국 : 1학기, 2학기
•영국 : 가을학기(autumn term), 봄학기(spring term), 여름학기(summer term)

학기 중 공휴일
한국은 학기 중에도 날짜로 고정된 공휴일을 학사 일정에 반영하여 주중에도 휴일이 많지만, 영국은 대부분의 공휴일이 요일 (대부분 월요일 또는 금요일)로 고정시키고 있기 때문에 주중 휴일은 거의 없습니다. 다만, 학기 중 짧은 중간 휴가(10일 정도)를 두고 있습니다.

법정 수업일수
한국은 주 5일 수업 실시교는 190일 이상, 영국은 학생 등교를 기준으로 종일 190일 이상이며, 교사 근무일수는 195일로서 이 중 5일은 학생을 가르치지 않고 교사 연수 등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초,중등학교 학사 일정
학사일정은 지역교육청 또는 학교운영위원회에서 결정을 할 수 있으므로 학교마다 다소의 차이가 있습니다. 공립학교는 지역교육청에서 정하고 사립학교는 학교별로 정합니다.

Maintained school(public school)
수업료를 받지 않고 지역교육청의 관리를 받습니다. 국가교육과정에 따라서 교육하며, 주기적으로 학교 평가를 습니다. 공립 학교를 지칭하는 말로 state school, public school, maintained school 등 여러 가지가 사용됩니다. 영국 특히 England에서는 수업료를 낼 수만 있으면 입학기회를 (귀족이 아닌) 일반 대중에게도 부여한다는 의미로 사립학교(independent school)를 public school이라고 하기도 해서 혼동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공립학교는 지역교육청(Local Education Authorities: LEA)의 관리를 받기 때문에 ‘state school'(국립학교)이라는 용어는 적합하지 않으며 전문적인 용어로 maintained school이라는 말이 사용됩니다.

Independent school(private school)
정부 재정지원에 의존하지 않는다는 의미로 independent school을 사용하고 있으며 private school이라는 명칭보다 선호되고 있습니다. 대부분 ISC(Independent Schools Council)에 가입되어 있고, 영국 전체에 2,500개 정도의 사립학교에 재학 학생수는 620,000명 정도입니다.(ISC Census 2006, www.isc.co.uk/index.php/357). 좋은 사립 중등학교에 진학을 원하는 초등학생들을 위한 사립초등학교를 특별히 preparatory(prep) school이라고 부릅니다. 학비는 학생 부담이며 기숙사를 운영하는 boarding school과 그렇지 않은 day school로 구분됩니다. 학교 자체 시험으로 입학생을 선발합니다. 공립학교에 비교해서 낮은 교사-학생 비율, 개별학습, 더 많은 수업시간, 국가교육과정 이외의 교육과정 운영, 성적중시, 전통적인 스포츠 육성, 오랜 역사 등으로 특징 지워집니다.

설립 주체를 기준으로 (Maintained School 내에서)
Community School
전적으로 지역교육청에 의해 운영되는 학교로 지역교육청이 학교 건물을 소유하고, 입학에 관련된 정책을 결정하고 교직원 채용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1998년부터 사용된 용어로 이전에는 county school로 불렸었습니다.

Voluntary (aided) School
주로 종교단체가 설립한 학교로서, 지역교육청의 재정지원으로 운영되기는 하지만 학교운영위원회가 학생입학에 관련된 정책을 결정하고 교사 채용권을 갖고 있습니다. voluntary aided school과 비슷한 학교로 voluntary controlled school이 있는데 대부분 교회에서 설립한 학교로, 건물과 부지는 기금에 속하지만 LEA에서 학교 직원을 채용하고 입학관련 업무도 교육청에서 관할하는 것이 VA와 다른 점입니다.

Foundation school
학교재단이 건물과 부지를 소유하고 있는 학교로서, 학교운영위원회가 학생입학에 관련된 정책을 결정하고 교사 채용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1988년부터 1998년까지 grant maintained school이라고 불리던 학교들로 지방정부의 관할에서 벗어나 중앙정부로부터 직접 지원금(grant)을 받고 자체 운영위원회에 의해 운영되던 학교들입니다. 1,090개였던 grant maintained school은 1998년 School Standards and Framework Act에 의해 foundation school이 되거나 지역정부 관할의 maintained school로 바뀌었습니다.

학생 선발 방법을 기준으로 (중등학교)
Comprehensive School
무시험 전형 학교로서 입학생의 학업성취 수준이 다양한 학교로 대부분의 Maintained School이 이에 해당됩니다. 1960년대 말부터 생기기 시작한 중등 학교 형태로 전체 학생의 90%에 이르는 학생이 재학하고 있는 학교 유형입니다. 성적을 기준으로 하지 않고 지역 내의 모든 학생들을 받아들이며 교육과정도 학문적인 교과와 직업훈련 성젹의 교과를 두루(comprehensively) 운영합니다. 규모가 크고 학생들의 수준차가 커서 오늘날에는 수준별수업과 특성화 학교 운영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Independent School(사립학교)와 Grammar School에 상위계층 자녀와 성적 우수 학생이 진학하는 관계로 영국의 공립 평준화 학교들은 성적이나 생활지도 등의 학교 운영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현재의 노동당 정부의 중심적 교육정책의 하나로 도심 취약지약의 문제 학교들을 Academy로 바꾸는 정책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Selective School
대부분의 Maintained School이 무시험 전형을 하는 데 반해서 별도시험으로 학생을 선발하는 학교를 일컬을 때 사용하는 명칭입니다.

Grammar school
공사립에 관계없이 성적으로 학생 전체를 선발하는 학교를 총칭하며 우수한 학생들이 집중되며 대학입학을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원래 라틴어, 그리스어를 가르치는 학교라는 뜻을 가진 학교로 그 역사는 16C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1944년 교육법에 의해 3 종류의 중등학교가 생겼는데 일반 중등학교(secondary modern school), 기술학교(technical school), 그리고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이 다니는 grammar school이 그것입니다. 1960년대에 comprehensive school이 도입되면서 grammar school은 많이 없어지고 남아있는 학교는 대부분 사립으로 전환되어 수업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대부분 상위 10% 이내의 우수한 학생들이 다니는 학교로 selective school의 한 유형임입니다.

영국에서 고등교육(higher education)이라는 용어는 학생의 나이에 상관없이 A-level 이후에 university나 고등교육 칼리지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을 의미합니다. 고등교육 기관의 숫자는 England 지역에만 130개의 대학이 있고, Wales 지역 10개, 스코틀랜드 18개, 북아일랜드 4개를 포함하면 총 162개에 이릅니다.

영국의 대학과 우리나라와 구별되는 중요한 것 중의 하나가 버킹검 대학을 제외하고는 모든 대학이 국가의 재정지원으로 운영된다는 점입니다. 국가의 재정지원을 받기는 하지만 법적으로는 독립되어 있습니다. 운영위원회(governing body)가 경영과 미래발전계획을 수립하고, 해당 대학의 모든 일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University와 college의 중요한 차이는 university는 자체적으로 학위를 수여할 권한이 부여되어 있는 반면, college는 자체적으로 수여하지 못하고 university나 다른 기관에 의하여 자격증 인증을 받아야만 한다는 점 입니다. 여러 분야를 포괄하는 college도 많지만 1,2개의 전문적 분야로 특화된 college도 상당 수 있다. college의 재학생수도 대학별로 많은 차이가 있으나 평균적으로 3,500명 정도가 한 학교에 재학하고 있습니다.

전형 절차 및 일정
• 지원 (UCAS를 통한 일괄 지원, 5개 대학 선택 가능, 10월)
• 면접 (12월)
• 합격자 발표 (1월): conditional offer, unconditional offer, unsuccessful로 구분
• A-level 시험 실시 (이듬 해 6월)
• A-level 시험 결과 발표 (8월)
• 최종 합격자 발표
• 등록여부 결정
• 결원보충 (clearing, 8월)
• 등록(9월)
• 학기 시작 (10월)

UCAS을 통한 입학 지원
• 학부과정의 경우에는 UCAS(Universities and College Admissions Service)를 통하여 대학입학 지원이 이루어집니다. (영국의 거의 대부분의 고등교육기관이 UCAS 회원이기 때문에 영국대학에서 수학하고자 하는 사람은 거의 예외없이 UCAS를 통해 지원을 해야 합니다. 웹사이트를 통하여 하나의 지원서를 가지고 5개 과정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5개 대학의 선택은 비밀이기 때문에 지원자를 받는 대학에서는 이 지원자가 또 어디를 지원하는지는 모르게 합니다. 마감기일까지 지원서를 제출하면 3월 28일까지 모든 지원 대학으로부터 통지를 받게 된다. (한 군데서도 합격통지를 못받은 지원자는 4월중에 UCAS를 통하여 결원이 있는 대학에 지원하게 된다.)
• 대학원이나 자격증 과정, 파트 타임 학생의 경우 각 대학에 직접 지원
• 옥스퍼드와 캠브리지 대학과 모든 대학의 의학, 치의학, 수의학과 등 경쟁이 심한 대학들에는 입학 전년도 10월 15일까지 지원
• 기타 대학 학과의 경우는 입학년도의 1월 15일까지 지원
• 대학 측의 합격통보는 조건부 합격(향후 치를 A-level 성적 등을 고려, Conditional Firm) 혹은 무조건 합격(Unditional Firm)으로 구분
• 대학에서 통보를 받은 지원자는 무조건 입학(Firm Acceptance : F)이나 조건부 입학(Insurance Acceptance : I), 혹은 거절(Declined :D)로 입학의사 표시
• 최종적인 대학 결정은 A-level 성적이 나오는 8월 중순에 이루어짐
• UCAS는 대학입학 지원에 관련된 행정적인 사항을 관리하며, 합격생 결정 등의 중요 사항은 UCAS 소관이 아니고 대학에서 결정

UCAS 점수 체계
• 지원자의 자격을 점수로 환산하는 제도를 사용. 예를 들어 A-level 시험 한 개의 A 성적은 120점으로 계산
• 점수로 환산되는 광범위한 자격들이 있는데 AS나 A-level 성적, 적업과정의 AS나 A-level 성적을 포함하여 각종 자격이나 시험성적이 점수로 환산
• 대학과 학과에 따라 요구하는 점수가 다르며 특정분야의 점수를 요구하기도 함. 예를 들어 학문분야 학과에서는 학문분야의 시험성적이나 자격을, 직업기술분야 학과에서는 직업자격증 점수를 요구
• 자기소개서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 대학 지원에 있어 중요한 요소.다른 객관적인 정보와는 달리 자신과 자신의 관심분야에 대해 자유롭게 쓸 수 있는 기회를 주고, 향후 인터뷰의 기초자료로 활용. 4,000자 범위 내에서 작성

A-level 시험
• Advanced level의 줄임말로 보통 Sixth Form 이라고 불리는 영국의 중등교육의 마지막 단계인 12, 13학년에 치르는 시험으로서 General Certificate of Education Advanced Level (GCE A Level)이 공식 명칭임
• England, Wales, Northern Ireland 지역은 A-level 시험을 치르고, 스코틀랜드 지역은 보통 자체적인 Highers 혹은 Advanced Highers 라고 불리우는 시험을 치름
• 대학 입학 및 취업의 매우 중요한 자료로 활용됨

역사 및 개관
• A-level은 그 이전의 Higher School Certificate(HSC)를 대신하여 1951년 최초로 도입됨
• 1987년 AS-level (Advanced Supplementary) 도입 : full A-level의 1/2의 가치를 가지며(2개의 AS를 A-level 하나로), A-level과 같은 수준이나 범위가 좁음
• 2000년에 A-level을 AS (Advanced Subsidiary)와 A2의 둘로 나눔
• AS는 12학년(lower sixth)에, A2는 13학년(upper sixth)에 치름
• AS와 A2를 성공적 통과하면 A-level 자격 부여
• AS만 치를 수도 있지만 그럴 경우 UCAS 시험 점수에서 A-level의 1/2 점수를 받음
• 과거의 AS(Supplementary)와는 달리 오늘날의 AS(Subsidiary)는 범위는 같으나 수준이 낮음

GCE AS level & A2
• A level의 1년차(12학년)에 치르는 시험을 AS라 하고, 2년차(13학년)에 치르는 시험을 A2라 함. 이 둘을 합쳐 full A-level이 됨
• 대부분의 학생들은 AS 시험에서 4과목을 선택하여 시험을 보고, 2년차에서 3개로 줄여서 시험을 봄
• AS는 3개의 평가분야(assessment units), A2가 3개의 평가분야로 구성. cf. full A-level은 6개 평가분야
• AS는 그 자체로서 자격으로 인정되지만 A2는 자체로서는 의미가 없고 AS와 결합되어 full A-level 성적이 됨

등급
• 원래 A-level은 Pass 와 Fail로만 구분했음
• 1963년 오늘날의 등급과 비슷한 체계 시작 (A,B,C,D,E, O, F)
• 당시에는 상대평가제도로 지원자의 성적 순서에 따라 상위 10% A, 15% B, 10% C, 15% D, 20% E, 20% O로 평가하였음
• 1987년 일부 절대평가제도 도입
• 현재의 등급체제는 절대평가제도로서 2001년 도입. A,B,C,D,E 등급과 불합격 등급인 U(Unclassified, Ungraded) 등급으로 되어 있음
• 80점 A, 70점 B, 60점 C, 50점 D, 40점 E, 40미만 U

TIER1
Investor

국민이주(주) 현지답사

국민이주의 영국 현지답사 사진.

(사진) 템즈강과 현재 공사 중인 빅벤 시계탑

(사진) 런던 히드로 국제공항

(사진) 영국 부동산 전문기관 세빌스(Savills)

(사진) 영국 이민 변호사 사무실-OTS Solicitors, Teni Shahiean 대표

(사진) 런던의 대표 상징 런던 아이

(사진) 웨스트민스터 아비

(사진) 영국 교육부

(사진) 영국 국회와 총리 관저가 위치한 Parliament Street

(사진) 라비다 골든비자 런던지사

(사진) 영국 바클레이스 은행

(사진) 영국 법무부

(사진) QC Immigration 대표 Qiyin Chuah와 함께

TIER1
Investor

EUROPE

유럽 투자이민 비교표

 영국키프로스아일랜드그리스포르투갈스페인몰타
투자 프로그램Tier 1비자
(이후 영주권 신청)
영주권시민권Stamp4 비자영주권비자
(이후 영주권 신청)
비자
(이후 영주권 신청)
영주권시민권
투자금액200만 파운드30만 유로215만 유로100만 유로25만 유로50만 유로50만 유로25만 유로125만 유로
투자유지 기간5년3년간 3만유로
예금 유지
5년 후 150만 유로 매각, 50만 유로 부동산 평생 소유3년5년5년5년5년5년
수속기간약 2~3개월약 2개월약 6개월약 10~11개월약 2~3개월약 8~9개월약 8~9개월약 12개월약 20~27개월
자녀 동반만 21세 미만만18세~만28세의 미혼, 재학생, 경제 미독립 자녀 (3가지 조건 모두 만족해야 함) 18세 - 24세의 미혼, 경제적으로 비독립인 자녀18세 이상, 경제적 비독립인 학생인 경우18세 이상인 경우
학생이며 경제적 비독립인 자녀
18세 이상인 자녀
(경제적 비독립 상태)
18~26세 미혼, 경제적 비독립 자녀
부모님 동반XOXOOOOO
의무 거주기간185일 / 1년2년에 1일1일 이상 / 1년
X첫 해 일년은 1주, 이후 2년에 2주첫 해 일년은 1주, 이후 2년에 2주X
투자금 출처 증빙OOOXXXX

영국 투자이민 FAQ

영국투자이민 진행시 많이 하는 질문

네. 가능합니다. 만 21세 미만 자녀 및 배우자를 동반신청 할 수 있습니다.

투자자 본인 소유의 자금(투자 가능 금액과 예치된 금융 기관명 open)을 증명해야 하며 이 자금이 신청 전 3개월 간 보유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그 자금의 출처를 증명해야 합니다. 또한 이 자금은 영국으로 이체할 수 있어야하며 파운드로 환전 될 수 있어야 합니다.

영국 국채 구입의 투자방식으로 100% 환불 보장이며 년 2% 정도 이자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영주권 취득 후 1년뒤에 신청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200만파운드를 투자했다면, 투자기간 만료인 5년 후에 영주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상담

영국투자이민 무료 자격판정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312 비젼타워 8층

02)563-5638 / kmc@e-min.co.kr